부경대학교
2017학년도 2학기 등록금 안내

2017-2학기 재(복)학생 등 등록금 납부 안내

2017-2학기 재(복)학생, 재입학생, 학석사연계과정생, 일반연구생 등의 등록금 납부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알려 드립니다.

1. 납 부 기 간: 2017. 8. 22.(화) 09:00 ~ 8. 24.(목) 16:00(고지서 출력기간: 2017. 8. 18.(금) 09:00부터 가능)

  ※ 2017-2학기 학석사연계과정생 및 일반연구생의 경우 2017. 8. 21.(월) 재무과에서 발급하여 학과사무실로 배부(개별출력 불가)

 ※ 대학원 신입생 추가1차 등록기간: 2017. 8. 17.(목) 09시 ~ 8. 18.(금) 16시 [농협(지역농협 포함)만 방문 납부 또는 가상계좌 이체 가능]

 ※ 수업연한경과자(졸업유보자 포함) 납부기간 및 고지서 출력기간

   : 2017. 8. 25.(금) 09:00 ~ 8. 28.(월) 16:00

2. 대  상  자: 재(복)학생(분할납부 신청자의 경우 1회차를 납부하여야 함), 재입학생, 학석사연계과정생, 일반연구생

3. 등록금 고지서 발급

  - 온라인 발급:「부경대학교 홈페이지/팝업창 재(복)학생 등록금 납부」에서 개별출력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또는 부경포털(http://portal.pknu.ac.kr/) 로그인->학사행정정보시시템->등록에서 개별출력

4. 수납은행 및 납부방법

  가. 수납은행 및 카드사: 국민, 경남, 농협(단위농협 포함), 부산, 수협 전국 각 지점, KB국민카드, 삼성카드, 신한카드

  나. 납부방법(2017-2학기 학석사연계과정생 및 일반연구생은 수협으로만 방문 또는 가상계좌 이체 가능)

     1) 무통장 입금: 가까운 지정된 5개 은행에 방문하여 학생에게 부여된 가상계좌로 입금

     2) 계좌이체: 인터넷뱅킹, 텔레뱅킹, 자동화기기 등에서 학생에게 부여된 가상계좌로 계좌이체

       ※ 가상계좌 수납대행은행: 국민, 경남, 농협, 부산, 수협은행

        (▶가상계좌로 등록금을 이체할 경우 송금자의 명의와는 관계없으며, 이체 시 학생 본인이 가상계좌의 예금주로 확인됩니다.)

     3) 카드납부(2017-2학기 신입생, 편입생, 재입학생, 분할납부자, 학석사연계과정생, 일반연구생은 카드납부 불가)

      ※ 카드납부시 학생회비는 납부할 수 없으므로 카드납부자가 학생회비 납부를 원하는 경우 [농협중앙회, 302-1156-8347-21, 이규빈(부경대학교 총학생회)] 으로 이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     -  신한카드(신용/체크 포함, 단 신한BC, 법인카드, 기프트카드 제외)

       신한카드 홈페이지(https//www.shinhancard.com) 접속▶(가운데 상단)‘서비스’클릭▶납부서비스▶대학등록금납부

       ② 신한은행 영업점 방문 납부 (신한카드 및 학번 제시 필요)

       ③ 앱카드 납부(앱카드 메뉴 ▷ 생활 ▷ 납부서비스 ▷ 대학등록금 납부 선택)

      - KB국민카드(KB국민BC, 법인, 체크, 선불카드 제외)

       ① KB국민카드 홈페이지(WWW.kbcard.com) ▷ 카드(자동)납부 ▷ 대학등록금 납부

       ② 고객센터 납부(콜센터:1599-0336) ▷ 본인확인 후 대학명, 학번, 납부 금액 입력 ▷ 카드 비밀번호 4자리 입력 (평일오전9시~오후4시30분)

       ③ KB국민은행 및 KB국민카드 영업정 방문: 등록금 고지서와 신용카드 제시 ▷ 본인학인 후 비밀번호 4자리 입력

      - 삼성카드(법인/체크/선불/올앳/가족/기프트카드는 제외)

       ① 등록금납부 전용상담 ARS 1688-9702 (평일 오전9시~오후5시)

       ② 홈페이지(http://www.samsungcard.com/)접속 ▶(가운데)'안심·알림·납부'클릭▶대학등록금 납부

  다. 등록금 납부 시간

      - 창구수납: 지정된 은행에 직접 납부⇒ 등록기간 중 09:00 ~ 16:00(은행 영업 시간만 가능)

      - 인터넷뱅킹, 텔레뱅킹, 자동화기기, 카드납부 홈페이지 이용시

          => 09:00 ~ 23:00 (단, 삼성카드는 09:00 ~ 22:00까지 가능)

          => 단, 납부 마감일(2017.8.24.) 수납은 16:00까지(모든 납부수단의 마감시간은 동일함)

  라. 등록금 납부금액이 “0”원(전액 장학금)인 경우에도 반드시 등록 기간 내 지정된 수납처에서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.

     - 학생회비 납부를 원하는 경우: 학생회비만 이체할 경우‘0원 등록’도 완료

     - 학생회비 납부를 원하지 않는 경우: 고지서를 출력하여 5개 은행 중 가까운 지점을 방문하여 수납창구에서 수납확인 도장을 받아야 함

5. 기타 유의 사항

  - 8월 중 분할납부를 신청하지 못한 학생은 9월 중에 분할납부 추가 신청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며, 이 경우 9월 중에 분할납부 1~2회차 합산금액을 납부하여야 하며, 3회차는 10월, 4회차는 11월에 납부하여야 함

6.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♧ 등록금 문의 : 재무과 051)629~5142, 7457, 장학 / 학자금대출 문의 : 학생복지과 051) 629-5059~6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