부경대학교
등록금안내

2021-2학기 학부 및 대학원 재(복)학생 등록금 납부 안내



※ 본 게시물은 PC 버전에서 최적화되어 있습니다.


★ 고지서 조회 및 출력은 등록전일 13:00부터 등록마감시간까지 가능  

    [상단메뉴 등록금고지서 출력 클릭] ★

★ 납부 후에는 고지서 출력 불가 → 납부확인서 발급 ★


 [납부확인서 발급(단순 확인용)]

 ▪ [납부기간 내] 상단메뉴 <납부내역 조회>

 ▪ [납부기간 후] 부경포털(PC) > 학사행정 > 등록 > 납부확인서(http://portal.pknu.ac.kr)


[교육비 납입증명서 발급] (문의 051-629-5047 학생서비스센터)  ★ 신(편)입생은 9월 이후 발급 가능

 ▪ 인터넷 증명신청(저장 가능) http://www.pknu.ac.kr/jsp/grad_d_02_tab04_02.jsp



▶재(복)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◀


1. 납부기간(본등록)2021. 8. 24.(화) 09:00 ~ 8. 26.(목) 16:00

   ★ 추가등록: 2021. 9. 1.(수)~2021. 9. 3.(금)

   ★ 최종등록: 2021. 9. 28.(화)~2021. 9. 30.(목)

  

  

2. 대상자: 2021-2학기 재(복)학생<수업연한경과자 포함>

 ■ 학부 및 대학원 재(복)학생

   ※ 복학생 중 휴학 당시 등록금 기납부자는 복학신청만 하면 끝!

  ★ 등록금 전액 감면자(0원)도 반드시 등록 해야 함

   ★ 등록금 전액 감면자(0원 등록등록방법<❶ 또는 ❷ 택일>

     ❶ 0원 고지서 출력 후 지정은행 방문 등록

     ❷ 학생회비 가상계좌 이체(등록금 0+학생회비 8,000=8,000원 납부함에 따라 등록 완료, 단 학생회비 납부는 필수아님)

 ■ 학부 및 대학원 휴학생 (휴학중, 휴학예정자 모두 납부 가능, 납부의무는 없음)

 

 ■ 미래융합대학 재학생 ★ 추가 2차 등록기간에 납부권장 

본등록, 추가1차 납부 시

추가 2차 납부 시

최소수강신청학점(9학점)에 따른 수업료

(수업일수 1/3선 이후 정산)

수강변경 반영된 신청학점에 따른 수업료 고지

(수강변경기간: 9. 1.(수) ~ 9. 7.(화))

 ■ 수업연한경과자

본등록, 추가1차 납부 시

추가 2차 납부 시

본수강신청학점에 따른 수업료

(수업일수 1/3선 이후 정산)

수강변경 반영된 신청학점에 따른 수업료 고지

(수강변경기간: 9. 1.(수) ~ 9. 7.(화))


3. 수납은행 및 납부방법

 ▪ 수납은행: 국민/경남/농협/부산/수협 전국 지점   

 ▪ 납부방법  

  1) 지정은행 방문 납부고지서 지참 (은행 방문시 영업 마감시간 반드시 확인: 사회적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마감시간 상이)

  2) 가상계좌 이체인터넷뱅킹폰뱅킹 등으로 학생에게 부여된 가상계좌로 계좌이체

    ※ 타인 계좌에서도 이체가능하며가상계좌 예금주는 학생성명

  3) 신용카드 납부: 삼성/신한/국민카드 *각 카드사 홈페이지/콜센터 이용 


4. 등록금 납부 유의사항(필독)

 ▪  카드납부자가 학생회비 납부 희망 시 총학생회 계좌로 별도 송금

    (농협)302-1514-1727-21, 조영석(부경대학교 총학생회)

    (부산은행)101-2073-7766-05 2021부경대총학생회 조영석

 ▪ 학생회비 영수증은 학생회(051-629-7343)로 총동창회비 영수증은 총동창회 사무실(051-611-2441~2)로 개별 요청

 ▪ 수업연한경과자, 학사학위취득유예자: 신청학점에 따라 차등 납부

   - 수업일수 1/3선 이후 최종수강학점이 변경될 경우, 추가 납부 또는 환불 절차 진행(4월 중 개별 연락)

   - 재입학생 중 수업연한경과자는 전액 납부 후 수업일수 1/3선 이후 정산

학부 차등감면 금액(8학기(건축학과10학기) 초과자)

대학원 차등감면 금액(일대원 4학기 초과자 등)

0학점: 당해학기 등록금의 1/8 해당액

학위취득유예자는 등록금의 8%

1~3학점: 당해학기 등록금의 1/6 해당액

4~6학점: 당해학기 등록금의 1/3 해당액

7~9학점: 당해학기 등록금의 1/2 해당액

10학점 이상: 당해학기 등록금 전액

0학점: 당해학기 등록금(입학금 제외)2/5 해당액

1~3학점: 당해학기 등록금(입학금 제외)1/2 해당액

4학점 이상: 당해학기 등록금 전액


5. 문의처 (051-629-내선번호)

 ▪ 등록금: 재무과 5142

 ▪ 장학금: 학생복지과 (교내장학) 5059 (국가장학) 5060

 ▪ 학자금대출: 학생복지과 5061 (신청은 한국장학재단)

 ▪ 학부 휴복학, 자퇴: 학사관리과 5280

 ▪ 학부 졸업, 재입학: 5037

 ▪ 대학원 학사/장학(각 대학원): 학교대표번호 629-4114 통해 각 대학원 연락처 문의

 ▪ 교육비납입증명서 등 증명서 발급(팩스 민원 등): 학생서비스센터 5047


6. 참고자료 : 상단 계열별 등록금 조회 탭 확인